강아지를 집에 데려올 때 생각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과 것들이 너무 많아서 강아지 적응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일과를 만드는 것을 잊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구조물은 당신의 새로운 개 가족이 안정감을 느끼고 그에게 어떤 기대를 하는지 알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이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일정을 만들고 그것을 고수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강아지와의 첫 몇 주는 좋은 행동을 할 때입니다. 그나저나, 강아지만 스케줄을 통해 이득을 보는 것은 아닙니다. 그것은 또한 가족 구성원들의 삶을 더 편하게 해줍니다. 여러분은 강아지의 하루의 모든 순간을 계획할 필요는 없지만, 잘 적응한 개와 혼돈 사이의 차이를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중요한 분야가 있습니다.
강아지 먹이 주기
하루에 한두 번 먹는 성숙한 개들과 달리, 대부분의 강아지들은 하루에 세 번 강아지 사료를 먹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아침, 점심, 저녁을 중심으로 그의 식사 시간을 계획함으로써 기억하기 쉽게 하세요. 그의 물그릇을 씻어내고 항상 깨끗한 물로 채워지도록 하세요.
대소변 일정 설정
최소한 2시간에서 4시간마다 그리고 모든 활동 변화 후에 강아지를 밖으로 데리고 나가는 규칙적인 일상을 유지하세요. 이것은 특히 하우스 트레이닝 중에 중요하며 사고를 최소화할 것입니다.
강아지는 하루 동안 몇 번 짧은 놀이가 긴 놀이보다 낫습니다.
노는 시간은 중요해요!
당신의 강아지는 운동과 상호작용이 필요합니다.
주의사항: 지속적이고 격렬한 운동 (장거리 달리기, 점프)은 강아지들에게 좋지 않지만, 노는 것, 정신적 자극, 그리고 운동장에서 뛰어다니는 것은 좋습니다.어떤 전문가들은 개가 약 1살이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본격적인 운동을 시작할 것을 권장하며 이는 품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 품종마다 에너지 수준과 성장 속도가 다릅니다. 그들의 관절의 성장판은 다른 나이에 닫힙니다. 하지만 강아지의 날까지 놀이와 운동 시간을 계획하세요. 동네를 산책하고,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유대감을 쌓는 데 소비하는 시간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강아지는 긴 세션보다 짧은 세션이 여러 번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낮잠과 취침 시간
어린 강아지들은 많은 시간을 잡니다. 사실, 어떤 강아지들은 하루에 16시간에서 18시간 정도 잠을 잡니다. 하루 동안 그를 위해 여러 번 조용한 낮잠을 계획하세요. 가족, 특히 어린 아이들은 그가 자고 있을 때 그를 방해하지 않도록 배워야 합니다. 그는 휴식이 필요해요! 낮잠 자는 동안 일어나는 혼잡에 그가 정신을 팔지 않도록 집의 조용한 부분에 상자를 놓아둘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취침 시간이 되면, 어떤 주인들은 밤에 강아지를 안정시키기 위해 특정한 시간을 정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단지 그들이 잘 때 그가 잠들기를 원합니다. 강아지의 취침 시간을 정하고 일상 생활에 익숙해지도록 돕는 것이 더 쉬울지도 모릅니다.
강아지를 위한 일정을 짜야 하나요?
당신이 일정을 빨리 잡을수록, 그는 그의 새 가족과 당신에게 더 빨리 적응할 것입니다. 루틴은 인간을 포함한 모든 사람이 어떤 행동이 허용되고 어떤 행동이 예상되는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귀여운 강아지나 작은 "사고"에서 나오는 큰 소리는 그가 다 자란 개일 때 그렇게 귀여워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아래의 샘플 스케줄은 시작하기에 좋습니다.강아지에 맞게 커스터마이즈해야 합니다.
강아지의 샘플 스케줄
아침에 제일 먼저: 강아지를 데리고 나가서 용변을 보다.그가 일을 처리한 후에 놀고 교류할 시간을 만드세요.
아침 식사 시간: 강아지에게 먹이를 주다. 음식을 15분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그 후, 그릇을 들고 다음 식사 때까지 음식을 주지 마세요(훈련에 사용되는 작은 간식은 제외). 물그릇을 씻고 깨끗한 물을 공급합니다.
강아지의 아침 식사 후: 강아지들은 보통 먹고 나서 몇 분 안에 다시 소변을 봐야 하므로, 또 다른 대소변 기회를 주세요. 이 후, 강아지와 놀거나 약간의 훈련을 하는 데 시간을 보내세요. 그리고 모두가 아침에는 출근이나 학교 갈 준비를 하느라 바쁘지만, 그에게 다시 한 번 사업을 할 기회를 주기 위해 잠깐의 산책 시간을 내세요.
오전중: 아침의 나머지 시간은 낮잠에 할애될 수 있는데, 이상적으로는 케이지나 하우스에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낮에 집에 있더라도, 강아지는 케이지나 하우스에서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이것은 강아지가 필요할 때 혼자 있는 법을 배우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잠시 몸을 돌렸을 때 강아지가 어떤 상황에 처할지 알 수 없고 직접 감독할 수 없을 때 강아지를 둘 장소가 있어야 합니다. 만약 그가 방광이나 변을 통제할 수 없는 시간 이상 집에 혼자 있게 된다면, 여러분은 그가 스스로를 쉬게 할 수 있는 장소가 있는 하우스를 설치하거나, 그를 데리고 나가기 위해 애완견 돌보미를 데려오는 것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오: 아침 일찍 일어나는 일상의 반복 – 그가 일어나자마자, 밖으로 나가는 여행. 그럼 점심 먹고, 식사 후에 또 다른 외부 산책이 있을 겁니다. 같이 놀면서 훈련시키세요. 그래야 에너지를 태울 수 있어요. 그리고 오후 낮잠자기 전에 한 번 더 소변을 보는 것을 잊지 마세요!
오후 중반:그가 깨어났을 때, 나갈 시간입니다. 그리고 다시 놀고 훈련할 시간입니다. 그럼 용변을 볼 기회군요. 집에 있으면 저녁 먹기 전에 잠깐 같이 놀 수 있어요.
저녁식사: 만약 여러분의 식사 시간을 독자 분의 주변에 배치한다면, 여러분이 저녁을 준비하는 동안 또는 가족이 식사를 하는 동안 그에게 음식을 주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가 끝나는 대로 밖으로 데리고 나갈 수 있도록 주의하세요. 가족이 저녁 식사를 하기 전에 강아지에게 하우스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씹는 장난감을 주는 것은 좋은 생각입니다. 이렇게 하면 그가 발을 디딜 틈이 없을 것이고, 아무도 그에게 식탁에서 작은 음식 조각들을 주고 싶어 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녁: 또 배변 시간이 왔군요! 초저녁은 많은 대화를 나누기에 좋은 시간입니다. 많은 강아지들에게 지금이 "마녀의 시간"이고, 만약 여러분이 놀이를 시작함으로써 그것을 예상한다면, 강아지는 안정될지도 모릅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운동을 많이 한 후에도, 그에게 간식을 주고 잠시 동안 상자 안에 자리를 잡게 하세요. 나중에, 저녁 산책은 그에게 운동과 소변을 볼 기회를 줍니다. 자기 전에 화장실에도 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취침 시간: 정해진 취침 시간은 그의 적응과 하우스 트레이닝을 모두에게 더 쉽게 해줍니다. 저녁 8시든 밤 12시든 일상이 되면 상관없어요. 하우스로 데려가서 하룻밤 동안 안정을 취하도록 도와주세요.
밤: 만약 여러분의 강아지가 아직 밤을 넘기지 못한다면, 알람을 맞춰서 일어나서 빠르고 지루한 화장실 훈련을 위해 강아지를 데리고 나가세요. 징징대거나 짖는 소리에 반응하지 않도록 조금 일찍 일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다시 침대로 가서 강아지와 함께 멋진 하루를 보낼 준비를 하세요!
처음부터 일상을 정함으로써 행복하고 적응이 잘 된 개로 가는 길이 될 것입니다. 바람직하지 않은 습관과 행동이 일어나지 않도록 지금 당장 시간과 노력을 들일 가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