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형견이 대형견보다 오래사는 이유

by 주인푸들씨 2023. 1. 10.
반응형

 

 

개의 수명과 관련하여 연구자들은 크기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작은 개를 키우는 사람은 큰 개를 키우는 사람보다 몇 년 더 반려동물과 함께 지낼 수 있습니다.

코끼리나 고래와 같은 큰 포유동물은 생쥐와 같은 작은 포유동물보다 더 오래 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형견이 대형견보다 평균 수명이 더 긴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 현상은 수년 동안 과학자들을 당혹스럽게 했으며, 그 이유는 여전히 불확실하지만 연구자들이 탐구한 몇 가지 이론이 있습니다. 반려견의 건강에 중요한 것 외에도, 과학자들은 반려견이 나이가 들면서 관절염 , 암 과 같은 많은 동일한 조건을 경험하기 때문에 이 연구가 인간의 노화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인간과 개

개가 몇 살인지 말할 때 그것이 실제로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와 사람은 매우 다른 속도로 노화합니다. 개가 1살이 되면 수의사는 사람이 15살이 되었을 때만큼 성숙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개의 생애 2년은 인간의 경우 약 9년에 해당합니다. 그 후, 개의 노화 과정은 나이와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크기 문제

큰 포유동물이 가장 오래 사는 경향이 있지만, 종 내에서 작은 몸집은 더 긴 수명과 더 느린 노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대형견은 빠른 속도로 노화되며 그들의 삶은 빠른 속도로 풀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연구에서 큰 품종은 작은 품종보다 암으로 더 자주 사망했습니다. 왜 일까요?  한 가지 가능성은 큰 품종이 더 빨리 자라기 때문에 작은 개보다 암에서 볼 수 있는 비정상적인 세포 성장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는 더 빨리 노화되기 때문에 대형견은 노화 관련 질병에 더 빨리 걸릴 수 있습니다.


전문가는 개의 품종과 사망 시 나이 사이의 상관관계를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자이언트 품종 중에서 그레이트 피레니즈 는 그레이트 데인 (9.63년 )보다 더 오래(11.55년) 살았습니다 .

작은 개 는 평균 수명이 14.95년으로 더 길었고, 중형 개 는 평균 13.86년, 대형 개 는 13.38년을 살았습니다. 강아지의 몸집은 순종 여부보다 수명을 예측하는 데 가장 중요한 변수였습니다.

번식

연구원들이 연구한 또 다른 요소는 번식 인구의 규모와 그것이 건강과 장수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반려견에 대한 한 연구 에서는 순혈견과 잡종견 사이에 수명의 유의미한 차이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치아 건강

두 마리의 개를 비교했을 때 수의사가 실시하는 연간 치과 진단이 사망 위험을 거의 20% 감소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치아 건강과 일반 건강 사이에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무게

새로운 연구 에 따르면 과체중 및 비만인 개 는 이상적인 체중을 가진 개보다 수명이 짧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사랑하는 반려동물이 너무 무거우면 관절 질환, 호흡 문제, 특정 유형의 암과 같은 다른 문제로 고통받을 가능성이 더 높을 뿐만 아니라 삶의 질이 더 나빠질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을 모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 및 웰빙 문제는 수명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12가지 특정 품종에 초점을 맞춘 한 연구 에서는 요크셔 테리어 와 같은 가장 작은 개에 대한 추가 체중의 수명에 미치는 영향이 저먼 셰퍼드 와 같은 대형 개에 대한 영향보다 훨씬 더 크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과체중: 13.7년, 정상: 16.2년). 


인지 발달

또 다른 연구에서는 개의 인지 에 대해 매우 흥미로운 발견을 했습니다. 대형견은 소형견보다 성장 속도와 생리학적 노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인지 발달 속도도 더 빠를까요? 연구자들은 9가지 기억력과 의사 결정 작업을 사용하여 66개 품종의 4,000마리 이상의 개를 대상으로 인지 발달과 노화를 측정했습니다. 그들은 크기나 수명에 관계없이 모든 품종이 개의 크기에 관계없이 동일한 인지 노화 속도를 따르는 경향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발견은 송곳니의 수명과 수명을 결정하는 요소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서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반려견을 더 오래 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수의학 및 예방 의학의 발전 덕분에 우리 반려견의 기대 수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는 다음을 통해 반려견이 더 오래 더 높은 질의 삶을 살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 건강한 식단 먹이기
  •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 견종 및 연령에 맞는 신체적, 정신적 운동을 장려합니다.
  • 연례 수의사 검진 및 예방 접종을 위해 개를 데려갑니다.
  • 예방적인 치과 진료를 제공합니다.
  • 심장사상충, 벼룩, 진드기 예방약을 투여합니다.
  •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 사랑과 애정을 제공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