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지속적으로 발을 핥을 때 털에 녹슨 갈색 반점이 나타나는 것을 보셨나요? 아니면 아름다운 하얀 말티즈의 눈 주위에 제거하기 어려운 얼룩은요?
반려견의 털이 분홍색이나 갈색으로 변하는 것이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때로는 색상 변화가 근본적인 건강 문제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 변색의 가능한 원인을 이해하면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포르피린은 무엇이며 왜 내 강아지의 털을 얼룩지게 할까요?
수의사인 제리 클레인 박사는 포르피린이 개의 털에 분홍색, 빨간색, 주황색 또는 갈색 얼룩이 생기는 가장 흔한 원인이라고 설명합니다. 포르피린은 "적혈구와 관련된 화학적 분해 생성물"이라고 클레인 박사는 말합니다.
포르피린은 눈물 , 타액 , 소변 및 대변 에서 배설 되며 철분 함량이 높습니다. "철은 특히 흰 털을 더럽히는 불쾌한 성분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이것이 강아지의 눈, 입, 핥은 털 또는 뒷부분의 변색을 자주 보는 이유입니다. 모든 개는 포르피린을 생성하지만 일부는 다른 개보다 더 많이 생성하며 염색은 밝은 색상의 털에서 더 눈에 띕니다.
내 강아지의 털 색깔이 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해야 합니까?
포르피린 염색이 항상 걱정할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특정 증상이나 행동을 수반하는 과도한 염색은 종종 즉각적인 수의학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는 근본적인 의학적 문제를 나타냅니다 .
눈
눈물 자국은 말티즈, 시추 , 코가 짧은 불독 과 같은 특정 품종에서 특히 눈에 띕니다 . 이것은 "과도한 눈물 생성과 누관이 머리에 있는 방식 때문"이라고 클레인박사는 말합니다.
물론 눈 주위의 과도한 얼룩은 눈의 이상, 알레르기 , 감염 또는 부상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붓기, 분비물 또는 불편함이 염색에 동반되면 수의사에게 가십시오.
입
침 흘리기 쉬운 개 는 세인트 버나드 와 같이 종종 붉은 색의 주둥이와 턱수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과도한 타액 생성은 치주 질환 , 치아 골절 또는 기타 치과 딜레마 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구취 , 잇몸 출혈 또는 식사 곤란에 주의하십시오.
발 또는 기타 신체 부위
개가 발을 과도하게 핥으면 타액에서 포르피린이 축적되어 해당 부위 주변의 털이 분홍색 또는 녹슨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얼룩이 짙은 갈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착색은 보기 흉하지만 과도한 핥기는 종종 근본적인 의학적 또는 행동 문제의 징후입니다.
과도한 핥기로 인한 모피 얼룩의 이유
개가 발이나 몸의 다른 부분을 핥는 것을 멈추지 않는 것은 일반적으로 통증이나 가려움증을 완화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클레인 박사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이 "기초적인 피부 상태 또는 음식 민감성 "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가려운 피부 알레르기 : 이들은 일반적으로 벼룩 , 음식 또는 환경과 관련이 있습니다.
- 내부 질환 : 피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상태에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 , 루푸스 및 쿠싱병이 포함 됩니다.
- 피부 감염 : 효모 피부염 은 과도한 핥기 의 흔한 원인입니다. 효모가 축축한 조건에서 번성하기 때문에 피부와 모피가 핥아 젖어 있으면 악순환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곰팡이, 박테리아 또는 기생충 감염도 과도한 니블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상처 또는 이물질 : 피부 아래에 박힌 풀씨는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 고통스러운 조건 : 개가 관절염과 같은 질병의 불편함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경우 영향을 받는 부위를 핥을 수 있습니다.
충분하지 않은 강화로 인한 스트레스 나 지루함 이 강박적인 핥기를 유발할 수 있지만 , 클레인 박사는 "엄격히 행동이라고 가정하기 전에 근본적인 의학적 문제"를 배제하기 위해 수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붉게 착색된 털 치료
반려견이 얼룩진 반려견 털에 수반되는 우려되는 증상이나 행동이 있는 경우 수의사가 잠재적으로 심각한 근본적인 원인을 식별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수의사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반려동물의 전신 건강을 평가합니다. "그래서 개가 계속해서 한쪽 발을 핥는다면, 제가 가장 먼저 보는 것은 발에 무언가가 있는지 여부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개가 두 발을 핥거나 모든 발이 갈색이면 전신적인 문제인지 고려합니다."
“일방적인지, 양측인지, 몸 전체에 있는지 확인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수의사가 문제를 배제하거나 배제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됩니다. 그런 다음 개별 진단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진드기 나 옴 을 확인하기 위한 피부 긁기 , 또는 근본적인 박테리아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한 다른 것들입니다.”
문제에 따라 수의사는 피부과, 치과 또는 안과 전문의에게 진료받기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갈색 얼룩이 경미하고 근본적인 문제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면 신경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조금 보기에 좋지 않을 수 있지만 반려견에게 해를 끼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눈물 자국 을 제거하고 싶다면 조심스럽게 발걸음을 옮겨야 합니다. FDA 는 항생제 타이로신을 함유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눈물자국 제거제 제조업체에 경고 서한을 발행 했습니다. 포르피린 염색을 줄일 수 있지만, 항생제 내성 증가에 대한 논쟁을 고려할 때 미용 문제로 사용하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눈과 코 주변의 털을 정기적으로 다듬어주면 얼룩을 최소화하고 얼굴을 최대한 건조하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뜻하고 깨끗한 천이나 클리닝 패드 및 눈에 안전한 샴푸 로 목욕하는 것은 부드러운 선택입니다. 심한 얼룩이 제거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애완 동물을 짜증나게 할 염려는 없습니다. 나중에 깨끗한 수건으로 얼굴을 말리세요. 젖은 피부가 자극이나 감염을 일으키지 않도록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