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카메라 앨범을 스크롤하면 내 강아지 사진만 약 1,000장 있습니다. 내 개는 자고, 내 개는 하품하고, 내 개는 내 침대에 코를 비비고, 내 개는 내 음식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너무 귀여워서 그녀의 사진을 찍는 것을 멈출 수 없습니다!
강아지의 크고 동그란 눈을 들여다보고 갑자기 껴안고 싶거나, 사진을 찍거나, 뽀뽀를 하고 싶은 충동을 느낀 적이 있습니까? 당신은 아마 혼자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애완견을 키우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그들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무엇이 이 귀엽고 푹신한 생명체를 껴안고 반응하고 싶은 충동을 불러일으킵니까? 개는 왜이렇게 귀여울까요?
귀엽다의 정의는 무엇입니까?
개는 말 그대로 귀여움의 정의이기 때문에 사랑받는 동물입니다. 이 동물들은 우리가 귀여움과 달콤함을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귀여움을 어떻게 정의합니까?
귀여움의 사전적 정의는 '사랑스러운 방식으로 매력적이다'이며, 이것은 우리가 개 에게 끌리고 개 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사랑스럽다는 의미에서 개에게 끌리기 때문에 이치에 맞습니다. 그런데 왜 그들은 우리에게 그렇게 사랑스럽습니까?
글쎄, 그것은 인간이 유선으로 연결된 방식 때문일 수 있습니다. 킨더스키마 라는 것이 있습니다 . Kinderschema는 대부분의 어린 포유동물이나 아기 포유동물이 동일한 구성과 외모를 갖는 방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크고 둥근 눈, 작은 코, 작은 입과 턱입니다.
인간으로서 우리는 이 귀엽고 사랑스럽고 사랑스러운 것을 찾도록 설계되고 설계되었습니다. 이것이 우리의 아기와 새끼들이 나타나는 방식입니다.
당연히 우리는 아기의 얼굴을 볼 때 아기를 양육하고 보호하고 부드럽게 대해야 한다는 강박감을 느낍니다. 이러한 본능에 반응하여 우리 몸은 기분을 좋게 만드는 화학 물질인 도파민을 방출합니다.
이것은 인류를 보존하기 위해 고안된 생존 본능으로서 새끼를 양육하고 돌보기 위해 뇌가 어떻게 진화했는지 보여줍니다.
그러나 이 반응은 인간 아기에게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작은 포유 동물이나 코끼리, 새끼 사자, 강아지와 같은 아기 동물을 볼 때 이러한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사랑하고, 보살피고, 양육하려는 비자발적인 반응을 느낍니다.
강아지는 왜이렇게 귀엽죠?
개는 kinderschema의 모든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에게 너무 귀엽습니다 . 그들은 일반적으로 몸 크기에 비해 큰 둥근 머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는 또한 매우 크고 둥글고 앞쪽을 향한 눈과 뾰족하거나 플로피한 둥근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는 부드럽고 둥근 체형( 껴안기에 완벽함) 과 흔들리는 걸음걸이가 있는 늘어진 팔다리를 갖는 경향이 있어 취약하고 쓰다듬을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개가 배, 귀, 얼굴과 같은 부드러운 부분으로 덮여 있다는 사실 때문에 우리는 개를 만지고 쓰다듬고 껴안고 싶어집니다.
일부 과학자들은 개들이 길들여짐에 따라 더 귀엽게 진화했다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귀여움이 의인화되었기 때문이죠!
개가 귀엽다고 생각하는 이유 뒤에 숨겨진 과학
우리가 개와 강아지를 돌보고 싶어하는 것은 단지 그들을 사랑하기 때문이 아닙니다. 그 뒤에 과학이 있습니다. 인간으로서 우리 모두는 무엇이 귀엽고 무엇이 그렇지 않은지에 대한 타고난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회적 구조를 통해 학습되든, 본능을 통해 학습되든, 우리는 개가 귀엽거나 호랑이 같은 아기 동물이 귀엽고 뱀, 상어 또는 다 자란 호랑이가 그렇게 귀엽지 않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주어진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특정 동물은 쓰다듬고 쓰다듬고 껴안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반면 다른 동물은 그렇지 않습니까? 음, 그것은 모두 그들의 외모와 관련이 있으며, 이것이 어떻게 그들을 보호하고, 사랑하고, 양육하기 위해 우리 안에 자연스러운 반응을 만들어 내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일부 동물, 특히 아기나 작은 동물은 무기력하고 순진하고 젊어 보이는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우리는 그들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싶어합니다.
예를 들어 작은 강아지는 종종 걷거나 보거나 들을 수 없으며 생후 처음 며칠 동안 몸부림치는 것 외에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작고 무방비한 아기를 보면 사람이 아닌 동물일지라도 보살피고 싶고 껴안고 싶게 만드는 따뜻하고 양육적인 느낌을 유발합니다 . 우리의 두뇌는 실제로 귀여움 신호에 반응하도록 연결되어 있습니다! 작고 무력한 동물을 양육하는 것은 우리의 본성입니다.
지금, 당신은 생각할 수 있습니다; 내 개는 무기력하지 않고 지능적인 종입니다. 당신은 틀리지 않았습니다. 개는 인간의 보살핌에 맞게 진화하고 적응했을 수 있으며, 그 결과 우리가 개를 돌보고 싶게 만드는 좀 더 귀여운 기능을 채택했습니다.
개가 생존을 위해 인간에게 점점 더 의존하게 되면서 ' 귀엽게' 만드는 더 많은 속성과 신체적 특성으로 진화했을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최근 영국 연구팀은 특히 눈살을 찌푸리고 눈을 크게 뜨는 보호소 개가 그렇지 않은 개보다 훨씬 더 빨리 입양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연구는 얼굴 움직임을 사용하는 법을 배운 개가 어린애 같은 특성을 복제하도록 진화하여 인간의 본능과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그들을 돌보고 사랑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따라서, 개를 사랑하고 껴안고, 양육하고, 뽀뽀로 샤워해야 한다고 느끼는 것은 당신만이 아닙니다. 당신의 두뇌는 자연스러운 '귀여운 신호'에 반응하고 개는 보살핌이 필요하고 누군가는 개를 사랑해야 한다고 알려줍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