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는 인간의 가장 친한 친구"라는 옛말은 진부한 말만큼이나 정확합니다. 다양한 연구에서 개가 우리의 건강과 웰빙에 미치는 영향이 입증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2011년 미국심리학회(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는 애완동물 주인이 "자존감이 더 높고, 더 양심적이며, 더 외향적이고, 덜 두려워하고, 덜 집착하는 경향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반려동물 주인은 또한 다음과 같은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연구에 따르면 개나 고양이를 쓰다듬으면 옥시토신 호르몬이 분비되고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가 낮아져 더 편안한 상태가 됩니다. 부수적으로, 과학자들은 개가 쓰다듬어줌으로써 동일한 이점을 얻는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스트레스와 압력을 완화하기 위해 개를 공항, 양로원, 심지어 학교 캠퍼스로 데려왔습니다.
더 건강한 심장:
8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연구에 따르면 개를 만지거나 말을 걸면 혈압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2002년에 또 다른 연구 에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부부가 반려동물이 없는 부부보다 심박수와 혈압 수치가 현저히 낮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2003년 미국 심장학 저널(American Journal of Cardiology) 은 애완동물을 키우는 심장마비 생존자가 애완동물을 키울 경우 1년을 더 살 가능성이 8배 더 높다고 주장하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 연구는 80년대 연구원 Erika Friedmann이 비슷한 결과를 확인했습니다.
보다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
걸음 수를 늘리거나 몇 파운드를 줄여야 합니까? 개를 소유하는 것이 필요한 시작일 수 있습니다. 2011년 미시간주립대학교 연구원 들의 연구에 따르면 애완동물을 정기적으로 산책시킨 개 주인의 60%가 규칙적인 운동 권장 기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연구를 이끈 전염병학자 매튜 리브스(Mathew Reeves)는 "개를 소유하고 산책시키는 것과 실제 개를 산책시킨 후에도 더 높은 수준의 신체 활동을 달성하는 것 사이에는 강한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물론,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매우 활동적인 개는 더 앉아있는 가족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외로움이 적다 :
개를 산책시키기 위해 집 밖으로 나가야 한다는 의무감과 개가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는 것에서 개를 키우는 사람들은 덜 외롭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1993년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개 소유자는 자신의 사회적, 신체적, 정서적 상태에 대한 불만이 훨씬 적다고 보고했습니다." 최근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 의 연구원들은 향수병에 걸린 대학생들이 개 치료를 통해 혜택을 볼 수 있다고 결정했습니다.
알레르기 감소:
소아과에 따르면 개와 함께 있는 가정의 유아는 알레르기가 발생할 가능성이 훨씬 적습니다. "신생아 때 집에서 개를 키운 아이들은 알레르기성 피부염(12% 대 27%)과 쌕쌕거림(19% 대 36%)을 앓을 가능성이 훨씬 낮았습니다."라고 부서는 주장합니다 . 또한 연구원들은 개의 입에 있는 박테리아가 주인을 핥은 후 인간에게 프로바이오틱과 같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