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은 인간에게 분명히 존재합니다. 하지만 개에게도 배꼽이 있는지 궁금한 적이 있나요?
믿거나 말거나 개는 배꼽이 있습니다. 그들은 모피 로 덮여 있고 찾기가 거의 불가능할 수 있지만 거기에 있습니다. 왜 존재하며 인간의 배꼽과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배꼽이란 무엇인가요?
인간과 마찬가지로 개도 태반 포유류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유대류, 단공류, 유테리안(또는 태반 포유류)의 세 가지 유형의 포유류가 있습니다. 캥거루나 왈라비와 같은 유대류는 발달 과정 초기에 새끼를 낳습니다. 그런 다음 배아는 어머니의 주머니 안에서 계속 자랍니다. 단공류에는 오리너구리와 바늘두더지가 포함됩니다. 이 특이한 포유동물은 알을 낳기 때문에 어미의 몸이 아닌 알 속에서 새끼가 자랍니다. 이 두 부류의 포유류 중 어느 것도 배꼽을 발달시키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인간과 개와 같은 태반 포유류가 있습니다. 이 종에서 배아는 어머니의 자궁 안에서 발달합니다. 그리고 그러한 발달을 돕기 위해 태반이라고 하는 새로운 기관이 임신 후에 형성됩니다. 태반의 목적은 어머니의 혈액에서 새끼의 혈액으로 영양분과 산소를 옮기고 새끼의 노폐물을 어머니에게 옮기는 것입니다. 아기는 탯줄로 태반에 붙어 있으며 배꼽을 만드는 것은 바로 이 탯줄입니다.
출산 중에 태반은 여전히 탯줄로 붙어 있는 아기와 함께 분만됩니다. 그러나 이제 스스로 호흡을 시작하는 것은 아기에게 달려 있습니다. 태반과 따라서 탯줄은 더 이상 원래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합니다. 인간의 경우 탯줄이 조여진 다음 잘려서 몇 주 안에 떨어질 작은 조각이 남습니다. 그루터기가 마르면 남는 흉터는 배꼽입니다.
개는 왜 배꼽이 있나요?
강아지 가 태어날 때 , 각각은 여전히 자신의 체액으로 채워진 주머니 안에 있습니다. 어미개는 주머니를 찢고 강아지를 깨끗이 핥아줘야 합니다. 그녀는 또한 탯줄을 씹어서 며칠 후에 말라서 떨어질 작은 잔해를 남겨야 합니다. 어미가 주머니나 탯줄을 씹지 못하면 강아지의 생존은 브리더의 몫 입니다. 인간과 마찬가지로 탯줄의 그루터기가 떨어지면 흉터가 남습니다. 그리고 그 흉터는 강아지의 배꼽입니다.
개의 배꼽은 어디에 있나요?
그렇다면 개도 사람처럼 배꼽을 가지고 있다면 왜 그렇게 잘 보이지 않을까요? 첫째, 개는 복부에 털이 있어 배꼽의 흔적을 숨길 수 있습니다. 모피를 분리하거나 손가락으로 파내야 찾을 수 있습니다. 둘째, 강아지의 배꼽은 인간보다 작고 납작합니다. 사람처럼 튀어나오거나 가라앉지 않습니다. 강아지의 탯줄은 인간 아기의 탯줄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남겨진 흉터가 작습니다.
개의 배꼽을 찾으려면 흉곽 바로 아래 복부 중앙을 살펴보세요. 피부에 작은 수직 흉터나 주름이 보일 것입니다. 또는 해당 지역에 털이 소용돌이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 것도 보이지 않으면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눌러보세요. 그러면 흉터 조직이 있는 곳이 단단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개 배꼽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때로는 개의 배꼽 상태가 근본적인 건강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튀어나온 배꼽은 강아지의 복근이 제대로 닫히지 않았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방이나 장기와 같은 조직이 복벽의 개구부를 통해 압착되는 상태인 제대 탈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개의 배꼽이 부풀어 오르는 것을 발견하면 수의사 에게 확인하세요.
강아지의 배꼽은 흉터에 지나지 않으므로 기능적인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태반 포유 동물로서 당신과 당신의 개가 연결되어 있음을 상기시켜줍니다. 대부분의 경우 강아지의 배꼽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다음에 개에게 배를 문지를 때 배꼽을 살펴보세요. 당신은 그것을 찾지 못할 수도 있지만 분명히 거기에 있습니다.
댓글